ETC/ETC

클래시오브클랜 장인기지 6홀 배치

Kjun25 2024. 3. 5. 11:07
반응형

coc 장인기지 6홀부터는 O.T.T.O의 전초기지라는 게 생기면서 배치해야 하는 지도가 2개가 됩니다. 장인회관이 2개로 늘어나면서 완파 시 총별의 개수도 6개로 늘어납니다. 클래시오브클랜 장인기지 6홀 배치를 공유합니다. 

장인기지 1번째 마을 배치 

coc 장인기지 6홀 추천 배치도
장인기지 6홀 추천 배치

건물 외관은 모두 풀업상태이지만 따라서 배치하는 데는 문제없을 겁니다. 가운데 장인회관을 배치하고 벽으로 지상유닛을 돌아오게 만들어서 크러셔로 모이게 한 배치입니다. 생각 없이 공격 들어오면 완파가 절대 나오지 않는 까다로운 배치입니다.

 

coc 장인기지 6홀 장벽 배치도
장인기지 6홀 장벽 배치

해당 배치는 벽이 균일하게 있어서 따라하기 어렵지 않지만 건물을 숨기고 벽만 보이게 했을 때 배치입니다. 균일하지만 상당히 견고한 배치라 생각됩니다.

장인기지 2번째 마을 배치 

클래시오브클랜 OTTO전초기지 마을 배치도
OTTO전초기지 마을 배치

 

2번째 장인기지 배치입니다. O.T.T.O의 전초기지를 가운데 배치해서 지키려고해도 아직 방어기지가 많지않아서 어설프기만 합니다. 센터를 내주더라도 체력이 많은 건물을 외곽에 배치해서 최대한 파괴율을 낮추는 배치입니다.

 

1번 장인 기지를 파괴하고 왔을 경우 병력을 거의 다 소모한 상태라서 공략이 까다로운 배치라 생각합니다.

클래시오브클랜 OTTO전초기지 장벽 배치도
OTTO전초기지 장벽 배치

장인기지 6홀부터 배치할 지도가 2개로 늘어나면서 배치할 수 있는 벽의 개수도 부족합니다. 이 벽을 모두 사용해서 장인 센터를 감싸기에도 부족합니다. 7홀은 올려야 2번째 장인 기지의 배치도 견고하게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정리

coc 장인기지만의 매력을 느껴서 플레이하는 저 같은 유저도 있을 테고 재미없어서 방치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본 마을의 6 장인을 위해서 잠깐 키우신분들이 많을 텐데, 추후에 7 장인이나 본마을에 영향을 주는 패치가 나올지 모르니까 한 번씩 쌓여있는 보상이나 재료를 써서 키워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ETC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오브클랜 장인기지 5홀 배치  (0) 2024.02.08
드디어 google 개발자 등록!!  (1) 2019.10.17
클래시오브클랜 장인기지 4홀 배치 후기  (0) 2017.06.08
시작  (1) 2017.05.31